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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 유럽 저가 항공

릴리벳98 2024. 2. 19. 21:12

목차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웨이 항공의 유럽노선 취항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티웨이 항공은 대한민국의 저비용 항공사로 국내 최초로 A330-300을 도입한 저비용항공사입니다. 티웨이 항공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합병에 따라 유럽 4개 노선(파리, 프랑크푸르트, 로마, 바르셀로나)의 운수권과 슬롯을 이관받았습니다. 티웨이 항공은 오는 5월부터 유럽 노선을 취항할 예정이며, 이는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에서는 처음으로 유럽 노선에 취항하는 것입니다. 티웨이 항공의 유럽노선 취항은 항공업계와 여행객들에게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항

     

    티웨이 항공의 유럽노선 운영 계획 

    티웨이 항공은 유럽노선을 운영하기 위해 에어버스 A330-300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A330-300은 300석 이상의 대형 여객기로, 장거리 노선에 적합합니다. 티웨이항공은 대한항공으로부터 A330-300 5대를 임차받아 운영할 계획입니다. 유럽 4개 노선 중 파리와 프랑크푸르트 노선을 6월부터 (화, 목, 토), 로마와 바르셀로나 노선을 8월 또는 9월부터 (월, 수, 금) 취항할 예정입니다. 각 노선은 주 3회 운영될 예정인데 티웨이 항공이 유럽노선을 운영할 때, 러시아 영공을 우회합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러시아 영공을 통과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티웨이 항공은 유럽으로 가는 과정에서 키르기스스탄의 비슈케크 공항을 경유할 것입니다. 비슈케크 공항에서는 급유를 하고, 승객들은 하차하지 않고 기내에서 2시간 정도 대기할 것입니다. 유럽에서 돌아오는 과정에서는 급유가 필요 없기에 직항으로 운영될 것입니다. 또한 유럽노선을 운영할 때 유럽의 주요 공항을 이용할 것입니다. 파리의 샤를 드골 고항, 프랑크푸르트의 프랑크푸르트 공항, 로마의 피우미치노 공항, 바르셀로나의 엘 프랫 공항을 선택했습니다. 이들 공항은 유럽의 대표적인 국제공항으로, 도심과 가깝고 접근성이 좋습니다. 티웨이항공은 유럽노선을 운영하는 것이 대한항공과의 협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티웨이 항공은 대한항공으로부터 항공기와 조종사를 임대받을 뿐만 아니라, 임대료와 운수권 사용료를 지불할 것입니다. 또한 티웨이 항공은 대한항공과의 코드쉐어 협약을 통해 유럽노선의 수요를 늘릴 수 있을 것입니다. 

     

     

    티웨이 항공의 유럽노선 비용

     

    티웨이 항공이 유럽노선을 운영하기 위해 대한항공으로부터 A330-300 기종 5대를 임차하고, 조종사 100명을 파견받을 것입니다. 이에 따라 티웨이 항공은 대한항공에게 매년 약 500억 원의 임대료를 지불할 것입니다. 또한 티웨이 항공은 유럽 4개 노선의 운수권과 슬롯을 대한항공에게 사용료로 지불할 것입니다. 이에 따라서 매년 약 200억 원의 운수권 사용료를 지불할 것입니다. 또한 러시아 영공을 우회함으로써 유럽노선의 비행거리가 약 10% 증가하고, 비행시간이 약 2시간 늘어납니다. 이는 연료비와 인건비 등의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티웨이 항공은 이러한 비용 증가를 어떻게 절감할 수 있을까요?   

    슬롯 : 항공기의 출발 또는 도착 시각을 의미합니다. 특정 공항에서 특정 시간 동안 이륙이나 착륙하는 것을 허용하는 권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항공사가 원하는 시간대에 공항을 이용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고 배분받아야 합니다. 슬롯은 공항의 시설, 운영, 안전 등을 고려하여 제한되어 있으므로 항공사에게는 경쟁력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비용 절감 방안

    • 기내 서비스를 최소화합니다. 티웨이 항공은 유럽노선에서 기내식을 제공하지 않고 승객들이 원하는 음식과 음료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티웨이 항공은 유럽노선에서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설치하지 않고, 승객들이 자신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기내 서비스에 드는 비용과 무게를 줄일 수 있습니다. 
    • 보유 항공기의 기종을 통일합니다. 티웨이 항공은 유럽노선을 운영하기 위해서 A330-300만을 사용할 것입니다. A330-300은 장거리 노선에 적합한 기종으로 연비와 성능이 우수합니다. 티웨이 항공은 A330-300의 기종을 통일함으로써, 유지 관리비와 훈련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승객의 수요를 예측하고 조절합니다. 티웨이 항공은 유럽노선의 수요가 높은 시즌과 낮은 시즌을 분석하여 운항 스케줄과 운임을 조정할 것입니다. 티웨이 항동은 수요가 높은 시즌에는 운임을 높이고, 수요가 낮은 시즌에는 운임을 낮추어, 수익을 극대화할 것입니다. 또한 티웨이 항공은 승객의 예약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비어있는 좌석을 채우기 위해 할인이나 프로모션을 제공할 것입니다. 
    • 부가 서비스를 확대합니다. 티웨이 항공은 유럽노선에서 승객들에게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예를 들면, 수하물 추가 요금, 좌석 선택 요금, 기내 와이파이 요금, 호텔이나 렌터카 예약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티웨이 항공은 이러한 부가 서비스를 통해 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유럽의 4개노선은 티웨이만 이용해야 하나요?

    티웨이 항공의 유럽4개 노선을 고객들은 대한항공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티웨이 항공은 대한항공과 코드쉐어 협약을 통해 유럽 노선의 수요를 늘릴 수 있을 것입니다. ※코드쉐어란 한 항공사가 다른 항공사의 항공편을 자신의 항공편처럼 판매하고 승객들에게 자신의 항공편 번호를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코드쉐어를 통해 고객들은 더 많은 항공편고 좌석을 선택할 수 있으며, 마일리지도 적립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티웨이 항공의 유럽 4개 노선을 대한항공의 항공편 번호로 예약하고 탑승할 수 있습니다.  

     

    공항 활주로

     

     

    이렇게 티웨이 항공은 유럽노선을 운영하기 위해 많은 비용을 들일 것이지만, 그만큼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티웨이 항공은 유럽 노선을 운영하는 것이 자신의 수익 모델과 일치한다고 판단하고 있으며, 저렴한 가격으로 항공권을 제공함으로써 많은 수요를 끌어올 수 있고, 부가 서비스를 통해 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티웨이 항공은 유럽노선을 운항하는 것이 자신의 브랜드 가치와 이미지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티웨이 항공은 유럽노선을 운영하는 것이 자신의 경쟁과 시장 점유율을 향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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