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여름철이 되면 모기의 공격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합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유독 모기에 잘 물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왜 어떤 사람들은 모기에 더 잘 물리는 걸까요? 이 글에서는 모기에 잘 물리는 사람들의 특징과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 모기로부터 효과적으로 보호받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모기에 잘 물리는 이유를 이해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인 예방책을 마련할 수 있을 것입니다.
체온이 높은 사람
체온이 높은 사람들은 모기에 더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체온이 높다는 것은 대사 활동이 활발하다는 의미이기도 하며, 이는 더 많은 이산화탄소와 땀을 생성하게 합니다.
o형의 혈액형
O형을 가진 사람이 다른 혈액형에 비해 모기에 물릴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이는 피에 영양성분인 지방이 많이 녹아있기 때문이라는 연구 발표가 있었습니다.
땀이 많은 사람
운동 후나 선천적으로 땀이 많은 사람들은 여름철에는 특히나 샤워를 자주하지 않으면 모기로부터 공격을 피할수 없습니다. 따라서 땀을 많이 흘리는 경우, 데오드란트가 땀의 냄새를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라 할 수 있습니다.
알코올 섭취한 사람
피부 표면의 온도를 증가시키고, 땀과 피지가 배출될 때 생기는 독특한 냄새를 모기들이 좋아합니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증가하며, 모기가 흡혈하기 좋은 몸 상태가 됩니다.
향수를 과하게 사용하는 사람
모기는 후각기관이 발달되었습니다. 향수나 헤어 제품 그리고 로션의 향은 모기를 불러드립니다.
붉은 색의 옷을 입은 사람
모기는 특정 파장의 빛을 찾아다닙니다. 연구에 다르면 모기는 빨간색과 주황색을 선호합니다.
신진대사량이 높은 사람
모기는 이산화 탄소의 배출 정도가 많은 사람을 잘 찾아냅니다. 신진대사량이 높은 임산부와 지방이 많은 사람 그리고 어린 아이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어두운 색의 옷을 입은 사람
모기는 밝은색보다 어두운 색상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검정, 파랑, 빨강 등 모기는 어둡고 짙은 색을 좋아합니다.